ㅇ 조지아주 양성반응(1명)
- 동 환자는 조지아주 Floyd 카운티에 거주하는 46세 여성으로, 지난 2.29(토) 플루 증세를 보여 Floyd Medical Center의 응급실을 방문하였고, 당시 의료진은 동인이 코로나19 진단 대상자 범주에 해당하지 않아 일반적인 진찰만 하고 집으로 돌려 보내졌습니다.
- 이후 증세가 심해지자 동인은 3.3(화) 같은 Floyd Medical Center를 재방문 하였고, 의료진들은 동인을 추가 검사하는 동안 병원 내에서 격리조치되었습니다.
- 조지아주 보건국은 Floyd Medical Center측에 동 환자가 3.3(화) 격리되기 직전까지 동인을 진료한 모든 접촉자 정보를 제출 할 것을 요청하였고, Floyd Medical Center측에서도 환자가 응급실을 방문했을 당시 같은 공간에 있었던 사람들은 물론이고, 관련 의료진들이 접촉한 다른 환자들까지 전수 조사하면서 그들에게 적절한 안내와 주의사항을 전달할 것이라고 합니다.
- 특히, Floyd Medical Center측은 동 병원에는 특수 환기장치가 구비된 음압격리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모든 의료진들이 평소 이에 대비한 훈련이 잘 되어 있고, 감염이 의심되는 환자를 다룰 때에는 개인보호장비를 착용한다고 하면서, Floyd Medical Center를 찾는 일반인들에게 안심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 한편, Brian Kemp 조지아주 주지사는 Floyd Medical Center측의 양성반응 환자 발표 내용 관련, 3.6(금) 오전 “아직 CDC가 동 환자에 대하여 확진판정을 내리지 않은 상황이며, 조지아 보건국은 공식적 발표를 위해 CDC측에 신속한 처리를 요청하였다. 불완전하고 불확실한 정보 확산을 막기 위해 조지아 주민들은 CDC, 조지아보건국, 조지아주지사실 등에서 발표하는 내용에 따를 것을 권장한다. 우리는 계속해서 조지아주 전체 주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도모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언급하였습니다.
ㅇ 노스캐롤라이나주 양성반응(1명)
- 동 환자는 노스캐롤라이나주 Chatham 카운티(첫번째 환자가 발생한 Wake 카운티와 서쪽으로 인접)에 거주하는 남성으로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발생한 첫 번째 확진자와는 관련성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 동인은 2월말 이탈리아를 여행하는 과정에서 이틀간 경미한 플루 증세를 보였었고, 당시 발열증세도 없어지고 전반적으로 상태가 호전된 뒤 미국으로 돌아왔다고 하였습니다.
- 노스캐롤라이나주 보건국은 조지아주 보건국으로부터 동인이 조지아주에서 확진판정을 환자와 밀접 접촉했었다는 사실을 통보받고, Chatham 카운티 주거지를 찾아가 동인의 검체를 채취한바, 3.5(목) 밤에 양성반응 결과가 나왔습니다.
- 동 환자는 계속해서 자가격리 중이고, 주보건국은 동인과 밀접 접촉했던 사람들을 확인해 나가면서 증세들을 모니터링 할 예정이며, CDC에서는 동인이 귀국시 탑승했던 비행기의 탑승자 명단을 확인하면서 위험성이 높은 사람을 선별하여 해당 주 보건국에 알릴 예정이라고 합니다.